로저 에임스(Roger T.Ames): 문명 간의 관계와 글로벌 현대화
날짜:2025-07-14미국 하와이 대학교·베이징 대학교 교수·니산 세계 문명 포럼 학술위원회 부주임·국제 유학 연합회 부이사장
유가 철학의 지리멸렬한 상대주의에 대한 대안은 관계의 공정성 핵심 가치관에 포함되어 다양성을 실현하는 포용적 다원주의이다. 즉, ‘화이부동’을 추구하는 것이다. 유가 모델에서 관계의 공정성에 대한 포용적 추구와 1차 구조 관계에서 실현되는 다양성이 품질과 성향의 지속적인 다양화를 허용하여 우리의 차이를 상호 풍부한 자원으로 발전시킨다. 관계의 공정성을 중시하는 것은 인정뿐만 아니라 이러한 차이에 대한 감상에서도 시작되며, 그 목표는 다양한 상황에서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고 공정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러한 허용은 각 성장 수준에서 진정한 차이를 포함할 수 있는 제공 가능성과 인간 경험을 허용하는 복잡성으로, 궁극적으로 인간 서사에서 다양성을 실현하는 기초가 된다. 문화 간에 관계가 평등하고 모든 차이가 포용적이고 공정하게 대우될 때, 서로 다른 생활 방식과 사고방식이 서로 적응하고 문화적 차이가 상호 작용하여 구현된 다양성을 생성한다.
편집:解放
문장과 그림에 대한 저작권은 원 저자에게 속하며 해당 내용을 삭제하고 싶을 경우 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